매일 출근하는 것은 충분히 힘들 수 있다. 여러분이 하는 일을 정말 즐긴 다면 대부분의 월요일 우울증을 이기도록 도울 수 있고, 여러분이 함께 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좋아하게 한다. 하지만 여러분의 작업 환경과 그 안에 있는 사람들 모두가 즐거워 하는 것은 아니며, 주변에서 매일매일을 고군분투 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나치게 비판적이거나 심지어 폭군적인 상사의 영향은 당신이나 조직원들의 사생활까지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고 정신적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국에는 처음 시작하는 직장에서 만난 상사 또는 오랫동안 근무해온 직장에 새롭게 등장한 상사의 성향을 빨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수가 있다.
지금 소개하는 나쁜 상사임을 알수 있는 9가지 조건을 확인해 보자.
1. 그들은 매우 비판적이다.
나쁜 상사의 전형적인 경고 신호 중 하나는 지나치게 비판적인 태도다. 네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기 위해 아무리 노력해도 네가 하는 일은 결코 옳지 않다. 이런 태도를 가진 상사는 사무실 전체의 사기에 끔찍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그들은 사소한 일을 한다.
지나치게 비판적인 성향과 손을 맞잡고 걷는 것은 나쁜 상사의 사소한 일처리 습관이다. 소인배는 다른 누구도 그들에게 주어진 일을 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다. 이는 상사가 한 발짝 물러서서 직원들이 스스로 일을 처리하도록 하는 것이 훨씬 좋을 때, 끊임없이 모두의 어깨 위를 맴돌며 지시하고 비판하는 결과를 낳는다.
3. 불안정하다.
불안정한 상사는 직장에서 그들의 위치가 불안정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 만족스럽지 않은 개인적인 문제를 가질 수도 있고, 둘 다일 가능성도 있다. 그들의 연약한 감정의 진정한 원인이 무엇이든, 당신과 당신의 동료들은 항상 그들 주위에 있는 계란 껍질 위를 걸어야 한다. 사실, 여러분은 아마도 실제 일을 하는 것보다 감정적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4. 피드백이 전혀 없다.
긍정적인 피드백도 건설적인 비판도 받지 못하여 직원들은 그들이 하는 일이 괜찮다고 가정하지만 확실히 알지 못하는 공백 상태에 있게 된다. 일을 잘 하는 직원은 인정받지 못하고, 행동이 서툴거나 수준 이하의 업무 수행 능력을 가진 직원은 규율이 떨어진다. 이 상사는 너무 불안정해서 칭찬을 할 수 없을 수도 있고, 규칙을 시행하기 위한 대립을 두려워할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다.
5. 직업적인 경계가 부족하다.
직업적 경계를 존중하지 않는 것은 나쁜 상사의 주요 경고 신호 중 하나이다. 그들은 결국 당신이 하루 종일 그들을 위해 대기할 것을 기대하게 될 것이고, 당신의 원래 업무 설명서에 명시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당신에게 요구하게 될 것이다. 그녀는 당신의 어깨에 점점 더 많은 책임을 지우고 무리한 요구를 함으로써 당신을 이용하고 있다.
6. 개인적인 경계가 없다.
개인 정보를 과도하게 공유하는 것은 나쁜 상사의 가장 큰 경고 신호 중 하나이다. 그들이 이혼의 쓰라린 내용이나 부모와의 문제를 방송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은 사람들이 그들이 오는 것을 보고 다른 방향으로 달리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당신과 대화할 생각을 할 때 움츠러든다면 효과적인 지도자가 될 수 없다.
7. 경쟁을 붙이는 것을 즐거워한다.
가장 좋아하는 역할을 하는 상사는 직원들 사이에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경쟁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다. 이것은 사무실이나 회사의 생산성과 효과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일해야 할 불안정한 감정 환경을 만들어 준다. 항상 상사의 비위를 맞춰야 한다는 것을 아는 것은 피곤한 일이지, 만약 당신이 그들의 내면의 일부가 되지 않는다면 사기를 떨어뜨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8. 정치를 한다.
이 상사는 직원들과 동료들과 의논하고, 가십거리를 퍼뜨리거나, 남의 말을 엿듣고, 일반적으로 당신의 직장 전체를 이상한 왕좌의 게임 같은 환경으로 만들어 말썽을 일으킨다. 당신과 당신의 동료들은 당신의 상사와 그들의 책략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그리고 당신의 일을 덜 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다. 이는 상사가 생산성보다 드라마에 더 신경을 쓴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나쁜 상사의 경고 신호 중 하나이다.
9.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거만하고, 절대 실수를 인정하지 않으며, 비난에 관한 한 항상 책임을 떠넘긴다. 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상사는 모든 사람들이 일이 잘못되면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분명히 다른 사람의 잘못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모든 직원들이 다음 희생양이 될 것을 두려워하게 만든다.
'직장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에서 리더가 변화를 관리하는 방법 (0) | 2021.12.20 |
---|---|
나쁜 상사가 생겼을 때 대처 방법은? (1) | 2021.12.17 |
즐거운 직장이 되야 하는 10가지 이유 (0) | 2021.12.14 |
직장내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0) | 2021.12.13 |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막는 9가지 방법 (0) | 2021.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