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M 변경점 관리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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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1. 적용 범위
본 지침서는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점 관리 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변경점 관리에 대한 업무를 명확히 함으로써, 품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의 만족을 도모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3. 용어의 정의
3.1 변경점
제품 규격의 변동, 공급자의 변경, 주요 설비를 포함한 4M 변경 그리고 기타 제품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경사항이 발생하여 양산에 최초로 적용된 시점 또는 제품 제조 LOT
를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영업팀장
1) 변경사항 발생시 고객에게 신고한다.
2) 고객의 승인을 득하기 위해 변경초품을 제출한다.
4.2 생산기술팀장
변경초품을 제작하여 검사를 의뢰한다.
4.3 QM팀장
1) 변경초품을 검사한다.
2) 변경초품 및 검사성적서에 식별표시를 한다.

4M 변경점 관리 절차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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