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긍정적인 직장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직업적 성공을 위해 필수적이다. 인간관계는 직업에 대한 만족도, 자신의 성과에 대한 인정을 받고 발전하는 능력에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때, 당신은 당신의 상호작용에 더 편안함을 느끼고 다른 사람들에 의해 덜 위축된다.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들과 더 가까운 유대감을 느끼고 조직 내에서 영향력을 키워간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관계 구축은 자연스러운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매우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이것이 걱정거리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미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다고 추측한다. 그 함정에 빠지지 마라. 모든 사람들 (심지어 가장 외향적이고 매력적인 성격도) 이 중요한 영역에서 그들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래에 열거된 10가지 팁은 긍정적인 직장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이러한 팁을 상사, 팀원, 프로젝트 매니저, 선임 관리, 공급업체, 고객, 직접 보고서 및 관리자와의 상호 작용에 적용하기를 권장한다.
1. 회의나 미팅에서 더 많은 것을 공유하라.
관계를 형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이 누구인지 알리는 것이다. 이것은 미팅이나 회의에서 당신의 전문지식, 성격을 공유함으로써 알릴 수 있다. 아마도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하거나 당신에게서 더 많은 이야기를 듣고 싶어할 것이다. 그들은 당신이 더 접근하기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따라서 관계를 형성할 기회가 생기기 시작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미팅에서 공유하기를 두려워한다면,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미리 생각하고 더 많은 준비를 하도록 하라.
2. 당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특히 당신의 상사에게 긍정적으로 말하라.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말하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질 높은 피드백을 제공하는 습관을 가져라. 공유되는 정보(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는 논의 대상자에게 되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당신이 자신들에 대해 지지적인 말을 했다는 것을 듣고 좋아할 것이고, 당신이 그들 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것은 신뢰를 쌓을 것이다.
3. 다른 사람의 일을 지원함으로써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켜라.
팀워크를 갖는 것은 당신에게 큰 경쟁 우위를 준다.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 물어봐라. 이것은 여러분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다른 누군가와 직접적으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더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것이다. 그들은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할 것이고, 더 긴밀한 업무 관계를 만드는데 필수적인 것을 더 잘 알게 될 것이다.
4.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프로젝트나 활동에 참여하도록 요청하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자신의 프로젝트에 참여시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이 당신이 하고 있는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할수록, 당신은 서로를 더 잘 알게 된다. 당신은 더 많은 일을 해내는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기게 될 것이다.
5. 감사하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모범적인 일을 하고, 긍정적인 공헌을 하고, 의무 이상의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감사의 글을 써라. 이 메모를 직접 쓰거나, 이메일을 통해 보내거나, 음성 메일로 할 수 있다. 동료들은 감사받는 것을 좋아하며, 그들의 기여에 대해 알아채고 감사함으로써 당신과 더 가깝게 느낄 것이다.

6. 질문을 통해 대화를 시작해라.
우리는 종종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른다. 질문을 하는 것은 당신이 듣고 상대방이 공유하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다. 그들이 자신에 대해 공유했을 때 그들은 당신에게 더 가깝게 느낄 것이고 당신은 그들이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그 관계가 유대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양방향 상호작용이 되도록 여러분 자신에 대해 뭔가를 공유하라.
7. 반복적인 상호 작용과 의사 소통을 시작해라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부분은 알게 된 사람과 계속 교류하는 것이다. 개인, 직업적으로 서로를 더 잘 알게 되면서 만족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더 긴밀한 연계를 구축하게 된다.
8. 일과 관련이없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활동에 참여하자.
당신이 누군가를 알게 될 때, 유사한 관심사를 발견하게 될 지도 모른다. 이것은 당신이 우정을 향한 과정을 시작하고 있기 때문에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근무시간에는 함께 점심을 먹거나 저녁이나 주말에 일을 한다. 결혼했다면 다른 부부들과도 방문해 직장에서 더 많은 인연을 맺을 수 있다.
9. 정보를 공유해라.
당신이 공유하는 정보는 그들의 일과 직접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그들이 읽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주제에 관한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은그들을 바른 생각을 할 수 있게 올바른 정보나 내용으로 그들을 도울 수있음을 명심하자.
10. 비공식적인 행사에서 자신을 소개하라.
점심/동료들과의 식사, 수련회, 회의, 휴일 파티와 같은 사회적 행사는 비공식적인 환경에서 상호 작용하기 좋은 장소다. 만약 당신이 당신과 함께 일하거나 더 잘 알고 싶은 사람들 중 몇 명에게 손을 내밀어 자신을 소개할 수 있다면, 당신은 그들이 그들의 경계를 늦추려는 경향이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것들을 알아가는 것이 더 쉬울 것이고,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해 공유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고,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더 잘 보일 것이다.
마치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종종 여러분이 일을 완수하고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더 많은 자원을 제공한다. 당신은 직장에서 더 큰 만족을 누릴 것이고, 당신 주위의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업무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리더십 개발의 핵심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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