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목표 설정을위한 6 단계

 조직 내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가 전 세계적으로 공유하는 일반적인 관행이다. 경영진은 동기 부여와 결단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비즈니스 목표는 물론 교육 목적으로 중요한 학습 전략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고 전개해야한다.

 그러나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구체적인 목표 설정 지식과  리더십 교육이 없다면 경계가 없는 모호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목표 평가를 지금 막 시작 했든 재평가 과정에 있든 성공적인 목표 설정을 위해 다음 6 단계를 참고하기를 권장한다.



1. 정량화 가능한 목표 정의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는 첫 번째 단계는 달성하려는 목표를 정확히 결정하는 것이다. 우선 추진 목표가 노력할 가치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그 다음으로 목표가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 목표를 어떻게 설계할지 생각한다. 반대로 이것이 마지막 기회라면 전략은 무엇일까?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은 당신이 가고 싶은 곳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하며, 도중에 실패하더라도 목표에서 포기해서는 안된다. 목표는 도달할 시기를 결정할 수 있도록 최대한 구체적으로 신중하게 작성되어야 한다.

 


2. 구체적인 목표 만들기 

다시 한 번, 비즈니스 목표가 너무 모호하지 않은지 확인한다.  목표에 기본 실행 계획을 제공하는 이른바 목표 설정 공식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종 목표를 정의하고 목표에 정확히 어떻게 도달 할 것인지에 대한 로드맵을 만들자. 각 체크 포인트에서 달성하려는 작업을 구체적으로 지정하면 이러한 지침이 없는 것보다 더욱 많은 것을 달성 할 수 있다.



3. 당신의 목표

당신의 목표에 전념하자. 계획을 실행하고 나면 목표를 끝까지 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야한다. 결정을 미루거나 추측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추측은 목표 달성의 과정을 지연시킬 장애 요소일 뿐이다. 또한, 그 과정을 즐기고 집중력을 유지한 것에 대해 자신에게 보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4. 목표를 공개해라.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매우 효과적인 기술은 목표를 공개 하는 것이다. 팀 또는 한 사람을 나의 계획에 초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되면 당신은 동기를 부여 할 수있는 책임감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누군가와 목표를 공유하면 그들이 계획에 어떤 종류의 참여를 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은 그들과 함께 당신의 목표과정을 함께 체크하는 것도 목표 달성에 있어 효과적인 과정이 될 수 있다.

 


5. 기한 설정

 기한을 설정하지 않으면 목표를 달성하기 매우 어렵다. 기한이 없는 목표는 완전히 헌신하지 않았음을 나타내느데 기한을 정하면 목표를 전체적인 대일정에 맞출 수 있다. 너무 공격적이지는 않지만 너무 느슨하지도 않은 합리적인 기한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6. 자신에게 보상하기

목표 설정 과정에서 기억해야 할 매우 중요한 사항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당신이다. 목표를 달성했거나 목표 내에서 원하는 이정표에 도달했으면 그 진행 상황을 표시해야 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 에너지 및 결의를 투자 했으므로 그 성공을 축하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