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절차서는 경영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일 관 된 방향으로 계층별 방침을 설정 , 전개하고 관리함으로써 경영 합리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방침의 설정, 전개, 실시, 관리, 조치에 관한 중요사항과 기본 절차에 대하여 규정합니다.
목차
1.목적
2.적용 범위
3.용어의 정의
4.책임과 권한
5.년도 방침안의 입안
6.년도 방침의 확정
7.방침의 전개방법
8.방침의 전달
9.관리방법
10.방침의 실적진단
11.방침의 수정
12.관련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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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1. 방침, 지침, 목표, 시책에 대한 정의가 어떻게 되나요?
이 파일에서 방침, 지침, 목표, 시책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방침: 장래에 대한 경영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기간의 경영활동 진행방향과 도달할 목표를 명시한 것으로 지침, 목표, 시책을 포함합니다. (참조: Page 2)
- 지침: 일정기간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활동이 어떤 방향으로 중점 진행할 것인가를 정한 것입니다. (참조: Page 2)
- 목표: 도달해야할 수준을 수치로 표시하거나 구체적인 문장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참조: Page 2)
- 시책: 달성수단 및 중요요인의 진행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것입니다. (참조: Page 2)
2. 방침 관리와 방침 전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겠어요?
방침 관리는 임원 및 각 계층의 관리자가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회장이 명시하는 경영에 관한 목표치에 합치되도록 자기의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각자 참여의식을 갖고 이를 근거로 자기 업무를 조직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 개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참조: Page 2)
방침 전개는 상사의 방침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방침 또는 계획을 계층별로 구체화해 나가는 것입니다. 방침 전개방법은 방침 기능전개도 (양식 A0102 - 1) 를 이용하며, 방침은 목적과 수단으로 구성하여 간단 명료하게 선정해야 하며, 가능한한 수치화하여 구체성을 부여하여야 하며, 각 방침간에는 충분한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참조: Page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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