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JT 운영 매뉴얼 PDF

 

목차

1. OJT의 개념 및 목적
2. OJT 프로세스 및 흐름
3. OJT 단계별 중점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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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1. OJT의 개념 및 목적
1-1. OJT(On the Job Training)의 개념
각 부서의 관리자 책임하에 업무수행과정 중 필요한 능력(지식, 스킬, 태도)을 중점적으로 지도, 육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지속적이며 의도적인 교육과정


1-2. OJT의 목적
①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자세 및 태도 확립 → 조직몰입도 향상
② 직무연구를 통한 업무능력 심화 발전 → 개인 경쟁력 강화
③ 직무를 수행하면서 학습하는 학습조직 구축 → 조직 경쟁력 강화


2. OJT 프로세스 및 흐름
 2-1. OJT 프로세스 : 계획 - 실행 - 평가
 2-2. OJT 리더 선정 고려사항
  ① OJT 리더의 선정은 부서 자체적으로 선정함
  ② 업무능력과 OJT사원에 대한 지도력, 포용력 등을 고려하여 선정할 것
  ③ OJT 리더는 부서장(팀장)이 선임함
  ④ OJT 리더는 후배사원에 대한 업무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수행
  ⑤ OJT 리더는 주1회 이상 OJT사원과의 면담을 통해 업무 애로사항 청취, 개선사항 수렴 및 기록유지 할 것

OJT 운영방안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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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건과 관련된 업무양식 엑셀파일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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