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남과 다르게 일하는 일의 기법과 테크닉
Ⅱ.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일의 기본
Ⅲ. 인맥 만들기의 포인트
Ⅳ. 직장내의 매너, 이것만 알아두면 문제 없다.
Ⅴ. 회의를 통해 자신을 한층 돋보이게!
Ⅵ. 스스로 학습하는 법을 터득하여 한 단계 높은 자신을 지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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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Ⅰ. 남과 다르게 일하는 일의 기법과 테크닉
1. 목표설정방법
목표설정—일 하는데 있어 우선 목표를 정하라
- SMART 기법
① Specific 목표는 구체적으로
② Measurable 목표는 측정 가능해야
③ Action-Oriented 행동위주의 사항을 나열
④ Realistic 목표의 실현 가능여부 점검
⑤ Timely 정확한 목표달성 기간
- WISE 기법
① Will Power 강한 의지력
② Initiative 진취적 사고의 소유
③ Stamina 한번에 하나씩 , 끝까지 밀고 나가야
④ Enthusiasm 긍정적 마음으로 열정을 가지고 해라.
2. 목표추진을 위한 스케줄관리 6가지 방법
- 빽빽하게 스케줄을 잡지 마라.
: 얼마나 공백시간을 잘 만드는가가 스케줄을 정하는 기본이다.
- 타이트한 스케줄은 다음 업무에 까지
: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 지금까지 업무경험을 참고로 구체적인 일정을 짜라 .
- 업무와 관련된 사람과 다른 회사의 일정을
: 미리 파악한 후 전체의 흐름을 결정한다.
- 변경사항은 그 즉시 기입하고 이에 따라 다른 업무에 지장이 없는지 확인한다
- 업무 전체 스케줄을 살펴본 후 무리한 것은 아닌지 살펴본다.
3. 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5가지 방법
- 장기간을 요하는 일은 중간 목표를 정함으로써 일의 효율을 높인다.
-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 도중에는 다른 일에 손을 대지 않는다.
- 타이머 등을 이용하여 30분, 1시간 안에 처리해야 할 일 등에 집중한다.
- 자신이 가장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한다.
- 업무는 반드시 목표 시간을 정해 두고 처리하라. 완벽주의자일 수록 시간을 정하고 일에 착수하라.
4. 자기계발 -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지 마라.
- 자신이 다른 직원들보다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 생각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라.
- 어학실력 향상, 교양서적읽기, 자격/승진시험 도전 등 목표를 정한 후 한달에 한번,석달에 한번 식으로 정기적으로 자기계발을 위한 체크를 한다.
- 자신의 인격과 능력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서 의식적으로 자신을 훈련시키고 노력해 나가는 것이 자기계발이다. 현재의 자신과 목표로 하는 자신의 모습을 생각해 보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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