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리의 기술 교육자료 PDF

목차

1. 나는 아침형 인간인가?
2. 나도 아침형 인간 이고 싶다.
3. 아침형 인간의 업무 시간표
4. 시간 Trouble 해결 Point 1~13


 PreView

 

<주요내용>

1. 나는 아침형 인간인가?
인간은 본래 “아침형 인간” 이다 ?

열심히 일 하는데 성과가 오르지 않는다….’의욕’ 또는 ‘컨디션’ 때문 ?
 : 체내에 존재하는 시계 때문일 수도

아침형 인간 :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오전에 머리가 맑은 사람
저녁형 인간 : 오후에 컨디션이 좋은 사람
집중형 인간 :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집중하는 사람
                  - 건강은 …..?

현재 대부분 세계적으로 아침형 인간에 맞추어 업무를 하고 있다.



2. 나도 아침형 인간 이고 싶다.

저녁형을 아침형 으로

 - 샤워 : 뜨거운 물에 샤워 (체온 상승)
 - 아침 식사 : 단백질 섭취 (체온 상승)
 - 가벼운 운동 : 스트레칭 등 (혈류 상승)

아침형으로의 Tip
 
 - 오후에는 당분 보충 : 캔커피 한잔….
 - 낮잠 좋지….
 - 저녁 식사 후 체온 상승 : 또 하나의 아침….철야를 싫어요



3. 시간 Trouble 해결 Point
전화 응대가 서툴다
쓸데 없는 이야기로 통화가 길어졌다.
회의가 질질 늘어진다.
일이 밀려 잡무를 처리할 수 없다.
매일 일이 매끄럽게 진행되지 않는다.
출퇴근 시간을 헛되게 보낸다.
상대방의 이름을 깜빡 잊어버렸다.
상대방이 약속시간에 늘 늦는다.
중요한 서류가 없어졌다.
메일 때문에 업무에 지장을 받는다.
서류가 산더미처럼 쌓여버렸다.
봐야 할 서류가 너무 많고 보는 방법을 모른다.
상사에게 보고가 늦다고 야단을 맞았다.

시간관리의 기술.pdf
0.36MB

 본 자료는 웹상에서 수집된 정보로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자료입니다. 본 자료의 저작권에 문제가 확인되면 바로 비공개로 전환 예정이니 참고바라며, 저작권자 또는 출처를 아시는 분은 댓글로 공유부탁합니다.